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매매

[속초부동산] 속초 아이파크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속초 아이파크 아파트 


안녕하세요! 부동산 전문블로거 골드만78 입니다.

속초에 부동산 광풍이 불어오던 시기, 그 광풍에 시초라 할 수 있는 한 부동산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속초 아이파크'라고 이야기 하면 속초 부동산에 관심을 조금이라도 갖고 계시던 분들이라면 아, 동해바다 한눈에 보이는..? 또는 속초 해변 앞에 있는 아파트 라고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2억대에 분양이 되었던 아파트가 속초 부동산 시장에서 이례적인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되었던 아파트의 상징입니다.

제가 여러차례 블로그에서 언급했었던, 부동산의 가격상승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바로 교통망의 발전입니다. 사실 600만원대에 분양이 되었던 아파트가 두배가량 상승한 아파트는 바로 유일하다고 볼 수 있을텐데요.

동서고속도로의 개통 전 후로 속초 아이파크가 바로, 속초 부동산 시장의 가격을 결정짓는 대장 아파트가 되었던 것입니다. 아파트가 입주하고 나서도 유일하게 흔들림 없는 가격 상승을 가졌던 아파트 입니다. 

84㎡ (전용면적 34평) 기준, 프리미엄이 2억원 가까이 오른 유일의 아파트 입니다. 실내에서 바라보는 뷰는 가히 하늘이 내린 풍광이라고 표현을 할 수 있을 만큼 집 안에서 동해바다의 멋진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동해안에서 가장 바다 빛깔이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 있는 동해바다를 집 안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참으로 가슴 벅찬 일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아파트 시세는 더이상 오를 수는 없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미 투기수요, 세컨하우스 수요, 실수요 모두가 결합이 된 상태로 고공행진을 해 버렸고 동서고속철도가 개통이 된다 하더라도 그 이상의 가격 견인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속초시는 뒷받침할 수 있는 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인구는 거의 없다고 평가할 수가 있습니다. 관광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제조업체나 도시가 커 나갈 수 있는 대기업의 유치가 되지 않는다면 속초시 인구감소는 더더욱 빨라 질 것입니다.

이미 속초시는 주택보급율이 100프로를 초과했고 인구 10만도 안되는 소도시이며 관광지이기 때문에 외부에 의한 시세 상승은 더 이상은 어렵다라고 보고 관광지에 맞는 부동산 시장 개편이 있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속초 바다뷰 아파트는 4~5억원이 마지노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간 혹 부동산 큰손 내지는 투기세력이 시장을 흔들려는 조짐이 있을 수는 있겠으나 그 영향 조차도 크게 받을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는 견해를 밝히고 싶습니다.

속초시 현대산업개발(HDC)의 자존심 속초 아이파크에 대한 소개 이야기와 개인적 견해였습니다.

출처 - Goog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