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매매

(분석) 속초 지센트 아파트에 대한 생각

안녕하세요? 오늘은 늦은시간에 인사드립니다. 새해 첫날이네요. 어제까진 매서운 날씨에 몸이 많이 움츠러 들었었는데, 오늘은 어제보단 날씨가 상당히 풀린날씨네요. 새해에는 다들 좋은일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랜만에 지역부동산에 대한 분석을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그 중 속초부동산 시장의 바람을 타고 제법 높은 매매가 상승을 보였던 한 아파트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소개 대상 아파트는 '속초 대희 지센트 아파트 입니다.'

속초 대희 지센트 아파트는 풍수지리명당으로 앞으로는 영랑호와 동해바다가 뒤로는 산이 감고 있는 형상의 지형이여서 아주 좋은 입지에 해당합니다.

총 99세대에 해당하며, 평형대는 30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저1층에서부터 최고 6층까지 총 3개동의 건물입니다. 2013년부터 입주가 시작되었으며 올해 입주 7년차가 되어가는 아파트입니다. 

현재는 3억원 중반대에 매매가가 형성되어 있지만 불과 1년 2년 전만하더라도 4억원에 육박하거나 초과하는 가격까지 상승했었던 아파트입니다.

단지에서 바라보이는 전경입니다. 뷰가 참 훌륭한 아파트입니다. 남향배치 세대에서는 모두 영랑호 조망이 가능하며 일부세대에서는 조망이 확보되지 않습니다.

매매가 흐름을 살펴보면 뷰가 나오는 곳과 나오지 않는 곳의 가격차이가 1억원 정도 차이가 날 정도로 가격 차이가 상당합니다. 본 아파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조망권은 부동산 가격상승을 좌지우지 할만큼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있음이 이 곳에서도 명확히 확인이 됩니다.

실내 사진을 살펴보시면 최근 아파트 구조와 별반 차이가 없으며 말끔하고 밝은 인테리어 감을 자랑합니다. 입주 7년차 아파트임이 무색할 정도입니다.

속초 부동산 시장이 훈풍이 불어올 무렵, 속초 비원주민이 선호하는 타입들은 여러가지 조건 중에 바다 조망 혹은 호수 조망이 가능한지 여부 였습니다. 지센트 아파트 역시 호수 조망권이 확보되는 아파트였기 때문에 인기가 상당히 높은 아파트임에는 틀림없었던 아파트 입니다.

실내 구조 역시 최근 선호도가 높은 확장형 실내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방 3개 화장실 2개, 드레스룸과 다용도실이 있는 형태의 구조입니다.

또한 본 상품이 인기가 높았던 이유는 영랑호 산책로가 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는 아름다운 산책로를 거닐 수 있으며 겨울에는 바람은 제법 세차지만 아름다운 겨울의 경관을 즐기며 산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멋진 산책로입니다.

현재까지가 가장 최고의 매매가로 보여지며 이제 머지 않아 10년차의 아파트에 들어서게 되면 더이상 높은 시세는 가져가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 견해이며 단순 참고만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출처 - 네이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