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장소

(추천장소) 속초 여행지 가볼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초 여행지에 대해서 가볼만한 곳들을 추려서 몇군데 추천해볼까 합니다. 저는 개인적인 비즈니스로 16년도부터 18년 여름까지 만 2년 정도를 속초에 거주하였으며, 경험을 토대로 사실 그대로 도움을 좀 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유명 맛집도 있고 바닷가 근처니 횟집도 있구요. 여러 곳들이 있지만 저는 관광지도 관광지이지만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과 외지인 입장에서 이 곳은 참 좋은 곳이었다 하는 곳들을 위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기억에 남는 관광지는 벚꽃이 만개하는 영랑호와 범바위 산책코스, 속초권역인 양양의 낙산사, 양양부터 속초 고성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 속초해수욕장, 설악산 케이블카, 속초 척산온천, 양양 오색탄산온천, 속초 중앙시장 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관광 명소부터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랑호 범바위와 산책코스 
영랑호는 총 산책코스가 7.8키로로 웅장한 자연호수이며, 해수와 오묘하게 만나는 아름다운 물 빛깔을 자랑합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특징적인 것은 봄에 벚꽃이 만개할때의 아름다움은 정말 잊지 못할 추억으로 간직하게 됩니다.

 

 

* 양양 낙산사 
양양 낙산사는 아주 유명하죠. 걷기에도 참 좋고, 웅장한 자연경관이 입을 쩍 벌어지게 만드는 곳입니다. 가족단위로 가기도 좋고 다소 종교적인 색채가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는 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양양부터 속초 고성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
바다를 보다 낭만과 여유로움을 만끽하면서 드라이브 즐기기에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제주의 해안도로와는 또 다른 멋을 선사해 줍니다.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추천드리고 싶고 완전히 힐링 그 자체 입니다.

 

 

*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은 뭐 말해 뭐하겠습니까? 그 만큼 고즈넉한 여유와 낭만을 즐기기에 아주 훌륭합니다. 해변을 바라보며 맥주 한잔만해도 그 자체만으로도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설악산 케이블카
우리 세대때의 수학여행지로 참 많이 갔었죠. 설악산 흔들바위 울산바위까지. 나이가 든 지금시점에 다시 찾아가면 느끼는 점들이 진짜 많습니다. 그 자체만으로도 좋지만 권금성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내려다 보이는 속초는 진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움 자체를 선사해 줍니다.

 

 

* 속초 척산온천
척산온천은 물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일본의 그 온천문화와는 좀 다르며 대중탕에서 온천수로 즐기는 묘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실 물 성분이 좋다라고는 이야기하지만 저는 좋은지 나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양양 오색탄산온천
오색탄산온천은 속초에서 40-50분 정도의 거리에 떨어져 있으며, 상당히 외곽입니다. 한 겨울에는 탄산온천을 즐길 수는 없습니다. 동절기에는 낙상사고로 즐길 수가 없으니 미리 사전에 탄산온천을 즐길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방문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말그대로 톡 쏘는 탄산수의 느낌으로 온천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나라에 이곳말고도 또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유명해지게 된 것이 관절이나 허리통증 테라피에도 효과가 상당히 있어 치료차 방문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실제 독일이나 선진국에서는 관철치료 처방으로 탄산온천 처방을 내리기도 한다고 하네요.

운동선수들에게도 수술후 정형외과 처방이 탄산온천 처방이 있을 정도라고 하니 한번 관광겸 방문하면 기억에 남는 재미가 있을 수 있겠네요.

 

 

* 속초 중앙시장
이 곳은 널리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시장의 재미와 맛보는 재미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이고 속초 중앙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만석 닭강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속초에 가신다면 꼭 한번 가보아야 할 명소입니다.

이외에도 영금정, 여러 해변 등 다양한 곳들이 있기는 한데요. 다 가보고 그 중에서 꼭 한번 가보아야 할 장소만 개인적으로 추려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추가적으로 가보고 싶은 곳이 있다면 검색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맛집 식당으로는 속초 교동짬뽕, 속초 영랑호의 중국관 중화요리 전문점, 고성 애슐리 설악비치점, 바다정원 (개인적으로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 방식일 때가 더 좋았음.) 그리고 아시는 분들은 대포항 보단 저렴한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는 설악항을 이용합니다. 그중에서도 20호 백운호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속초하면 소고기 맛집이 한 곳 있습니다. '방자고기' 라는 집인데요. 현지인들의 맛집으로 아주 애용하는 집입니다. 마지막으로 봉브레드 마늘바게트를 강추합니다.


* 속초 교동짬뽕
속초에 온 뒤로 상당히 오랜시간만에 이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맛 본 교동짬뽕은 진정 교동짬뽕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좋지 못하게 이야기 하면 가짜 교동짬뽕이라고 까지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곳의 맛은 정말 잊지 못할 만큼 맛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이니 확인하시고 피해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극추천! 배달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홀 판매만 하고 있어요!

 

 

* 속초 영랑호 중국관
마찬가지로 중국집입니다. 볶음밥 짬뽕 등 일반 식당과는 맛이 다른 식당입니다. 직전의 교동짬뽕과 이 집의 짬뽕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달은 절대하지 않습니다. 홀에서 맛 볼때와 맛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평일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장난 아닙니다. 

 

 

* 고성 애슐리 설악비치점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백사장 바로 앞에서 즐길 수 있는 애슐리 입니다.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애슐리 부페를 즐길 수 있죠.

 

 

* 바다정원
최근에 방문했을 때는 좀 변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일 시절에가 메뉴도 더욱 좋았고 가격도 합리적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붐비지만 왜 붐비는지 모를만큼 퀄리티가 떨어졌다고 생각하는 곳 중 하나 입니다.

 

 

* 설악항 20호 백운호
자연산 회를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기억에 남으며 속초에 거주할 때 대략 5번 이상 회식 장소로 방문했었던 식당입니다. 서비스도 좋으며 홀에서 식사할 때 생선구이를 서비스로 제공해주십니다~ 자연산이다보니 아주 꿀맛이었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최근에도 방문했었는데 여전히 친절하시고 아주 좋았습니다.
2명에 3만원이면 아주 양많은 자연산 광어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 방자고기
속초 소고기 집엔 명소입니다. 아주 신선한 한우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자주 방문했었습니다. 겨울엔 사골국수 맛이 아주 일품이며 파김치 맛이 아주 훌륭한 집입니다. 소고기는 부위별로 맛이 없는 부위가 없고 가격이 일단 저렴합니다.

예약하지 않고 방문하면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으니 예약을 추천합니다. 이 집은 현지인들이 가는 식당 중에 한 곳 입니다. 외지인들은 현지인들이 소개를 해주지 않으면 모르는 곳이죠.

 


* 봉브레드
이 빵집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마늘바게트 때문일 겁니다. 페이스북 인스타 등에서 유명세를 탔고 현지인들에게까지 아주 인기있는 빵집입니다. 마늘 바게트 1개의 가격은 5,500원이며 다소 느끼한 감은 있지만 맛이 진짜 진짜 훌륭합니다. 

저 역시도 속초를 방문하면 꼭 여러개를 사서 오는 곳입니다. 마늘바게트와 만석닭강정 모두요!

속초 여행을 가신다면 꼭 꼭 가보세요. 2년 동안 가본 곳 후회 없는 곳들만 적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