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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기타 (정보)

(분석) 신분당선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골드만78 입니다. 

오늘은 아직도 20년이 되었다는게 

어색한데, 벌써 20년 1월 마지막 

목요일 입니다. 1월에 더 이상은 

목요일이 없다라는건데 저는 아직도 

새해가 밝았다는게 날짜를 쓸 때 

2020년이라고 쓰는게 왜이렇게 

익숙치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잡설이 길었군요, 각설하고...

오늘은 제가 얼마전에 블로그에서 

언급했었던 '신안산선'과 더불어 

부동산 투자 및 투기자들에게 

가장 관심도가 높은 노선 중 하나인

 '신분당선'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1월 중순 전 후로 해서 '신분당선' 

라인의 아파트 가격과 토지 가격이 

들썩이는 모양새입니다. 

 

 

이곳저곳 검색을 해보면 담합을 

하려는 조짐도 보이고 언론플레이를 

하는 모습들도 보여집니다. 기존에 

개통되어 있는 구간에서 광교와 

호매실 구간 (9.7KM)이 예비타당성을 

통과하였으며 본 노선이 완전 개통이 

된다면 삥둘러서 진입을 하던 

강남까지의 진입을 약 한시간 

가량 단축시켜줄 예성입니다.

 

 

신안산선보다는 사업시기가 다소 

늦지만서도, 차질이 없이 사업이 

진행된다 하면 2023년 착공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보도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존에 1시간 40분가량 소요되던 

강남진입 대중교통망을 47분정도 

소요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해주니 

이거는 혁신 중에 혁신이라 할 수 밖에 

없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는 구조로 흘러가는 것이지요.

 

 

수원 호매실 지역은 사실 교통이 

편리했던 지역은 아니었습니다. 

대중교통망이 서울까지 상당히 

불편한 곳 중 한 곳이었으며 그런 

기대감을 품은 수요들이 늘어나면서 

신분당선 예비타당성 발표이후 

하루사이사이에 호가가 1억에서 2억원까지 

올려놓는 등 분위기가 심상치 않긴 

합니다.

 

 

일각에서는 다양한 반응들이 

나오고 있긴 합니다. 교통망 발전에 

따른 서울보다는 비규제지역에 눈을 

돌리자라는 수요가 몰리면서 일시적인 

가격 상승일 수 있습니다. 어쨋든 

강남과의 교통망은 편리해지지만 실상 

호매실까지 이주해서 살 수 있는 

실수요자들이 얼마냐 되겠느냐라는 

반응 등 다양한 시장 반응이 

나오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판단내려보건데, 

시장의 부동자금들이 갈 곳을 잃어 

'신안산선' 노선과 '신분당선' 노선의 

오를만한 가치 있는 곳으로 몰리는 

흐름으로 볼 수 있겠다 생각 합니다.

 

 

PS. 성급한 투자는 불확실성에 

큰 마이너스를 볼 수 있으므로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분당선의 호재는 분명하게 

호재라 이야기 할 수 있겠습니다. 

시국이 시국인 만큼 신중하게 

자금을 운용하시기 바라며, 

그렇게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골드만78 뇌피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