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IP

(정보) 차 내부에 묻은 화장품 어떻게 완벽히 지울까?

안녕하세요? 차를 아끼시는 분이라면, 여자친구나 아내의 흔적이(?) 가끔식 차에 묻거나 할 수도 있는데요. 특히나 검정색 시트나 대시보드 등에 여성의 화장품이 묻으면 정말 물티슈로는 잘 지워지지도 않고, 짜증이 나기도 하고 마음이 좋지 못할 때가 종종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오늘은 완벽하게 차 시트 등 내부에 묻는 여성 화장품 확실하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볼게요!

자, 그럼 오늘의 주제 본격적으로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고급차의 경우에는 자동차시트가 대부분 나파 천연가죽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세게 물티슈나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지우려고 하면 오히려 가죽시트나 대시보드에 손상을 주거나 가죽의 광택이 죽거나 등등의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저도 차를 아끼는 한 사람으로서, 정말 상상만해도 너무나 싫은데요. 전문업체 맡기기도 아주 애매한 상황입니다. 간단하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있긴 있으나 너무 과도하게 쎄게 한다면 위에서 언급한 마찬가지 결과가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유의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정말 쉽습니다.)


그리고 천연가죽 제품이 사용된 시트보다는 그렇지 않은 (예를 들어서 인조 가죽) 제품은 상대적으로 데미지가 덜해야 하다고 표현해야 할까요? 아무튼 천연가죽 제품보다는 화장품을 닦아낼 때, 그나마 무신경하게 닦아도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라는 말을 해드리고 싶었는데 표현이 잘 안되네요.


자료 활용은 자동차 전문 유튜버 영상을 활용하였으니, 참고하여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채널 DIYYOURSELF)

 

시연을 위해 다소 과도하게 연출이 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정확하게 묘사되어 있으니 잘 따라해보세요. 정확한 디테일을 위해 물로 (물티슈로) 닦아냈을 때와 전문약품이 아닌 흔히 구할 수 있는 홈키파로 닦아냈을 때의 차이 입니다.

일단, 선크림 그리고 여성의 파운데이션이 검정색 자동차 시트에 묻어 있다 가정을 해볼게요. 보기만 해도 별루죠? 차를 아끼는 사람이라면, 으악... 짜증이 좀 나실 겁니다.

 

 

물티슈나 물로 닦기 위해 단순 물을 오염된 부위에 스프레이 합니다. 

 

물이나 물티슈를 사용했을 경우 닦이긴 하나, 잔상이 위의 사진처럼 좀 남아 있습니다. 결론은 완벽하게 원래 그래로의 모습으로는 돌아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자, 완벽한 제거를 위해서 홈키파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오염된 잔상이 남아있는 부위에 열심히 뿌려주고 20-30초 방치해줍니다.

 

잔상이 전혀없이 제거 된 모습니다. 닦는 수건은 극세사 천을 사용하였습니다. 꼭 극세사 천이 아니라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자, 이번엔 차량 문에 묻은 화장품은 어떻게 지울까요? 마찬가지 입니다. 물이나 물티슈로 닦아 내면 잔상이 남아 지저분하게 남습니다. 하지만, 시트 처럼 홈키파로 동일하게 작업한다면 완벽하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또 한번 시연을 위해 화장품을 덕지덕지 바릅니다.

 

홈키파를 적당 적당히 골고루 뿌려줍니다.

닦아 낸 뒤의 모습입니다. 완벽하게 제거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돈들여서 디테일링 샵에 맡길 필요 없습니다. 스스로 해보세요. 뿌듯함을 느낄 수 있고 이 이렇게 쉬운걸 돈들일 생각을 했다시 생각드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