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TIP

(정보) 자동차 깜빡이가 갑자기 빨라지는 이유? 해결법!


출처 - 유튜브 [DIYYOURCAR] 채널


안녕하세요! 골드만78 입니다. 부쩍이나 일교차가 심해지는 나날이 심해지고 있는데요. 직감적으로 겨울이 점점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들 감기조심 잘하시길 바랍니다.

자, 오늘 준비한 포스팅의 내용은 부동산에 관한 이야기는 아니고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해결할 수 있는 팁을 공유코자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평소 필자인 저처럼 자동차에 높은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뭐 간단하게(?) 해결하시거나 또는 가까운 정비소에 가서 적은 비용으로 금방 해결하실테지만 원인 이유를 모르시거나 스마트폰 검색을 잘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굉장히 거슬리는 증상이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자동차 깜빡이가 갑자기

빨라지는 이유? 해결법은?!"


방향지시등이 나가면, 이렇게 등이 점멸되지 않습니다.

보통 자동차 깜박이는 적정한 템포에 리듬을 맞춰 깜빡 깜빡 거리게 끔 제조사에서 셋팅이 되어 우리들에게 인도되어 집니다. 하지만 그런 경우가 아닌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바로 깜빡이 전구가 나갔을 때나 혹은 릴레이를 인위적으로 변경을 했을 때 그런 현상을 직면하실 수가 있는데요.


자동차 깜빡이가 촐싹맞게

깜빡깜빡 거리면..?


일단, 촐싹맞게 깜빡이가 평소보다 빠른템포로 거슬리게 깜빡거린다면 거의 깜빡이의 전구가 나갔을 가능성이 가능 높습니다. 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런 증상에 직면하게 되면 당황하시기 마련인데요.

해결법은 어느 자동차나 구조적으로 어렵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일단, 가장 첫번째 깜빡이 전구가 나갔다면 외부등(바깥등)에서 깜빡이(방향지시등)이 점멸이 되는지 우선적으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외부에서 깜빡이가 점멸하지 않는다면 100% 전구가 나간겁니다.

아주 아주 가끔은 사고로 인해 공업사 또는 공장에서 차량을 인도 받은 직 후 플러그가 결속이 제대로 안되어 있는 경우도 아주 가끔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작업자의 실수로 인해서..)

등을 탈거 한 뒤 돌려서 빼면 전구를 간단히 빼실 수 있습니다.

깜빡이가 나갔다는 전제하에 거슬리는 깜빡이 소리를 아주 단순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방법은 사진을 보시거나 유튜브 채널 - DIY YOUR CAR를 검색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확인하시면 1분만에 초간단 해결! 가능합니다.)

전구는 철물점이나 자동차 부품 판매하는 곳에서 몇백원(?)에 구매하실 수 있으나 모.델.명.을 정확하게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전구를 교체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점멸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전구의 모델명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채널은 공유하는 이유는, 제 개인적 판단에 상당히 많은 유용한 정보들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쉬운 방법과 설명으로 제작된 영상들이라 공유차원에서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자동가 DIY 전문 유튜브

DIY YOUR CAR 채널에 

가시면 더욱 더 많은 디테일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