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장소

(추천장소) 하남 팔당냉면 본점

안녕하세요? 골드만78 입니다. 주말 다들 잘 보내셨나요? 주말동안은 사전에 계획되어 있던 일정들만 소화하고 대부분 휴식을 취하는데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2달 반 정도의 휴식없이 달려온터라 몸과 마음의 휴식이 다소 필요했었던 것 같습니다. 일과 휴식의 적정한 밸런스는 항상 중요한 거 같습니다. 다들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자,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부동산과 다소 관련은 없지만 냉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은 가볼 만한 식당이 있어 추천장소로 소개해보고자 준비한 내용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께서 널리 알고 계신 식당인 듯 하지만, 최근에 다녀온 식당 중에는 가장 최고 였던 식당이여서 공유목적으로 본 포스팅을 작성 합니다. 

하남 팔당냉면 본점 :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624

운영시간 : 10:30 ~ 21:30 (연중무휴)

식당 내부는 여느식당과 다름없이 테이블식과 좌식 두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저는 좌식을 싫어하는지라 테이블석을 선택! 냉면의 맛은 훌륭합니다. 그러나 호불호가 갈리는게 매운맛의 정도인데 저는 약매콤? 정도라 느껴지는 맛이라 아주 좋습니다.

냉면은 비빔과 물 두가지 종류이며 사이드메뉴로 만두와 쭈꾸미 볶음과 낚지볶음 메뉴가 있습니다. 쭈꾸미와 낚지는 는 상대적으로 냉면이 겨울에는 비수기이기 때문에 있는 메뉴인 듯 하고 아직 시식을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추후 쭈꾸미와 낚시 시식을 하게 되면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면의 비주얼은 여느 냉면과 큰 차이는 없으나, 맛에서 좌우가 됩니다. 면온수는 셀프로 얼마든지 먹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맛있다고 하는 냉면은 전국적을 거의 다 먹어봤다고 할만큼 냉면 매니아 인데요. 하남 팔당냉면 본점은 정말 손에 꼽을 만큼 맛집 인 거 인정합니다.  

육쌈냉면과 비슷하지만, 냉면 맛은 굉장히 차이가 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육쌈냉면의 냉면은 일단 라면같은 냉면. 즉 인스턴트 냉면 맛이지만 이 곳 팔당냉면 맛은 깊은 육수맛이 훌륭하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기도 먹음직스럽게 대나무 통 그릇(?) 담겨져 나오고, 고기가 부족하다면 2천원에 고기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약은 1인 양으로 충분하며, 부족하신 분이라면 곱배기 옵션으로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두는 기성품 같기도 하지만 기성품이 아닌거 같기도 하지만 맛은 좋습니다. 냉면도 남김없이 한 그릇 다 먹었습니다! 겨울에도 저는 종종 생각날 듯 합니다.

지금까지 여름에는 거의 1일 1냉면 할 정도로 냉면을 좋아하는 30대 남성이 주관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맛 : 워낙에 냉면을 좋아하는 터라, 맛은 별 다섯개 만점에 다섯개!

가격 : 매우 저렴한편! 보통 냉면전문점 가격대비 최소 1천원에서 3천원 저렴!

청결도 : 오픈주방으로 주방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음, 청결도 좋은편!  

분위기 : 가끔 여사장님(?)께서 피아노를 쳐주시는데 호불호가 갈릴듯 함! 

친절도 : 보통. 바쁠때는(?) 약간 까칠하시기도 한 느낌 아닌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