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장소

(추천장소) 하남 청와삼대 바지락 칼국수 전문점


 "추운날 바람부는날 

 겨울엔 따뜻한 국물요리 

 하남 팔당냉면 본점 인근 

 청와삼대 바지락 칼국수 


안녕하세요? 부동산 전문블로거 골드만78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분야 포스팅이 아니고 제가 직접 가서 맛 본 추천장소를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입니다! 이제는 진짜 겨울이 이제는 온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이 바람이 세차고 춥다고 느껴지는 날 점심 어떻게 해결하세요?

저는 따끈한 국물이 있는 요리를 주로 점심으로 찾을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 직접 가보고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식당은 하남에 위치한 '청와삼대 명이보쌈 칼국수' 입니다.

찾아간 날 유독 초겨울의 추위가 매서웠던날이여서 그런지 맑은국물의 '바지막 칼국수'가 생각나는 날이었습니다.


청와대 출신 조리장이 

 운영하는 명품칼국수맛집 

 '청와삼대 미사리본점'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596 

 매일 11:00 ~ 22:00


이른 점심에 찾아간 덕에 주차장이 약간 널널한 상태에 도착했고, 출입구에 가격표가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보통 다른 지역에 비해 바지락 칼국수 가격이 착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식당 내부에는 청와대 요리사 출신 사장님의 사진과 함께 방송 출연 이력들이 홍보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좌식의자를 선택할지? 의자를 선택할지? 선택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식당을 찾아가게 된 계기는 가끔 칼국수 또는 맑은 국물이 생각이 날 때 찾아가는 곳이라며 소개를 하기에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이른 점심 시간 대라 아직은 사람이 많지는 않아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정갈하게 정리정돈 되어 있었으며 점심시간에 몰린 손님을 맞기하기 한창 바빠 보였습니다.

바지락 칼국수를 주문하면, 애피타이저로 보리밥과 열무김치 배추겉절이 김치가 제공됩니다. 보리밥을 참기름과 고추장과 기호에 맞게 김가루를 곁들여 비벼서 드시면 풍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 김치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열무김치는 좀 익어서 제 입맛에는 약간 맞지 않았지만 보통의 입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실 맛이었습니다!

김치 맛의 컨디션은 그날 그날 바뀔테니 아마 가는날에 따라서 시다고 느껴지지 않는 김치 맛을 맛보실 수 있을 겁니다.^^ 

에피타이저로 맛있게 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2인분에 만육천원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메인메뉴인 바지락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일단 맑은국물과 시원한 맛 깔끔한 국물 맛에 매료가 되는 맛입니다. 강렬하지 않아 더욱 좋았던 맛 같습니다. 

이 날, 바지락 칼국수 요리 중 부족했다라고 느끼는 점은 이따금 바지락이 해감이 부족해서 미세하게 바지락이 머금었던 뻘이 씹힐때가 종종 있었다라는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전문점들에서도 쫓기다 보면 가끔 이런적이 있어서 이해하고 넘길 수 있는 부분 같습니다!

깔끔한 국물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좋아하실 맛입니다. 강렬하지 않으며, 조미료를 쓰지 않았다라고 적혀있었던 거 같은데, 정확하게 기억이 나질 않네요^^; (이근배 조리장님 만의 조리법으로 조리한다 라고 합니다.)

또한, 이 식당 만의 특징이라고 하면 바지락 칼국수 면발이 다른 식당과 좀 다르게 더 쫄깃하고 더 탱탱한 식감이 입안에서 멤돈다고 표현하면 될까요?!

필자인 저는 면을 상당히 좋아하고 즐기는 타입이라 면에 대한 식감을 굉장히 중요시 여겨서 더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맛 : 별 5개 중 4개 

 가격 별 5개 중 5개 

 청결도 : 별 5개 중 4개 

 친절도 : 별 5개 중 4개


 직접 돈주고 먹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