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상품

원흥 한일윈스타, 원흥지구 지식산업센터


안녕하세요? 부동산 전문 블로거 골드만78 입니다.

지식산업센터라고 함은, 아직 생소한 투자자들이 제법 되실겁니다. 과거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형공장,=섹션오피스 등으로 불리는 소액으로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입니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수 있는 땅은 정해져 있습니다. LH에서 택지개발조성사업을 진행할 때 토지별로 주택이 들어설 수 있는 토지, 상가시설이 들어설 수 있는 토지 등 도시계획을 작성할 때 토지별로 주거용도토지, 상업시설용도토지 종교시설토지 등 구분을 하게 되는데요.

바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수 있는 토지는 '도시지원시설용지'라고 합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과 경기도권에 대규모 기업들이 입주하는 시설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동 일대의 '법조타운'내 수만개에 달하는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것 처럼.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지식산업센터 공급계획이 있다라고 한다면 많은 기업들이 입주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업들이 본사 사무실은 작게 옮기거나,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들이 주사무소를 옮길 때에도 지식산업센터에 사무실을 많이 꾸리게 됩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의 장기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 밀집되어 있는 인프라 시설들을 분산하여 국토 균형발전에 그 의미를 두고 있으며 '과밀억제권역'에 있던 기업들이 '비과밀억제권역(서울에서 경기도로)' 이전 시 아래와 같은 대형 혜택들이 주어집니다.

기업에서는 사업체에서는 마다할 이유가 없는 것이죠.

기업들은 이러한 혜택을 마다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신성장 신동력, 젊은 사업가들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토대도 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인지 최근에 보면 과거 몇년전에는 수익형 부동산 하면, 오피스텔 분양형 호텔들이 홈쇼핑에서도 방송하고 할 정도로 굉장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에 못지 않게 지식산업센터가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죠.

그도 그럴 것이, 단점을 거의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이며 소액으로 접근하기에 좋고 안정적으로 사업체에게 장기 임대가 가능하니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또한, 주택이 아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부동산 시장에서는 효자 상품일 수 밖에 없습니다.

유행, 트렌트. 부동산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두 단어에 걸맞는 유행과 트렌트에 맞게 변화하고 진화합니다. 

원흥 한일윈스타는 지하1층에서부터 지상 14층 규모로 건립되며 최근 유행과 트렌트에 부합하는 니즈를 모두 반영한 최선 설계로 인기가 높은 구조 입니다. (총 312실 공급)

본 상품의 전면부 도로를 위의 사진을 통해 미리 확인해 보면, 통상적으로 기업체가 생기면 출퇴근시간이 굉장히 혼잡해 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왕복 5차로 도로가 있어 교통흐름에 대한 문제도 대부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흥지구 내 자족시설은 개발 완료 시 상주인원 약 7,500여명 예상 됩니다.

자, 다음으로 '한일윈스타' 장점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시피 고양시 원흥지구의 교통흐름이 더욱더 좋아지며,

서울 접근성은 물론이거니와, 3호선 원흥역과 신분당선이 2022년에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건설중인 도로망도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누누히 말씀드렸지만 부동산은 교통망과 더불어 입지 입니다. 

주변에 얼마나 편의 기반시설들이 잘 되어 있느냐, 나홀로냐에 따라서 많은 가격차이와 향후 미래가치가 달라집니다.

원흥지구에는 고양스타필드를 비롯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MBN미디어센터 등 편의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한일 윈스타가 공급되는 입지에서 북한산과 창릉천까지 시원한 조망권도 확보됩니다.

그리고 바로 앞 창릉천으로 숲세권이 확보되어 있으며 수변공원까지 조성 예정입니다.


본 건물은 제조동과 상가동 섹션오피스동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최신 트렌트에 맞는 설계로 입주자들이 선호하는 구조 입니다.

제조동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고 차량이 사무실앞까지 진입이 가능해 상당히 편리합니다. 차량동선을 최대한 짧게 하여 공기질에도 상당부분 신경을 기울였습니다.

상가동은 인근시세보다 상당히 저렴하며 최대 평당 400만원가량 저렴한 공급가로 인기가 높습니다. 

섹션오피스동은 7층부터 14층까지. 전체 312실중 204실에 해당됩니다. 분양가격은 층별 차이를 두지 않았으며 타 상품대비해 고층부는 평당 최대 60만원가량 공급가격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한일 윈스타의 장점은 저렴한데 좋다! 입니다.

한일 개발은 '한일시멘트'를 모기업으로 하는 자회사 입니다. 성장성이 우수하고 재무구조가 튼튼한 중견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