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상품

안산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정보 안내

안녕하세요? 부동산 전문블로거 골드만78 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시간이 벌써 2019년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습니다. 내년 계획 잘 세우고들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분양상품은 경기도 안산시에서 요즘 가장 핫한 분양현장 소식을 들려드릴까 합니다. 어제부터 정당계약을 진행한 상품이고 청약경쟁률 또한 높았었던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상품입니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연곡연립2단지 재건축사업의 일환으로 공급되는 단지로 청약모집 당시 경쟁률이 높게는 24.79 대 1 이라는 요즘 보기 드문 높은 최고 경쟁률을 보인 아파트 입니다.

경기도 안산시는 부동산 규제 대상 지역이 아니여서 그런지 청약경쟁률도 높았고 이후 신안산선과 초지 KTX역으로 인해 높은 프리미억이 예상되는 아파트입니다.

 경기도 안산시는 비조정지역에 해당하므로 전매제한은 '6개월' 입니다. 

지하철 4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며, 향후 대곡-소사구간까지 개통이 되면 (2021년 개통 예정) 그 수혜 또한 톡톡히 볼 것으로 예상 됩니다. 

본 아파트 입지와 인접한 거리에 대한 마트와 백화점 생활의 편의를 더해주는 편의시설들과 기반시설들이 인접해 있고, 원곡초등학교와 관산초등학교가 도보거리로 통학이 가능합니다.

초등학교와 역이 가까이 있으며 몰세권에 해당하는 아파트는 향후 가치가 더해진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는 사실이죠!

역세권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주변이 깨끗하게 정비되어 있다라는 점 또한 장점으로 설명드릴 수 있겠습니다.

취미생활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과 공원들이 인접해 있고 대학병원과 큰 병원들도 인접해 있습니다.

 사업지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838번지 일원에 위치합니다.' 

공급규모는 지하 2층에서부터 지상 35층까지 (최고) 

12개동, 1,450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합모집분을 제외한  일반공급은 425세대  입니다.

(약 1000여세대가 조합모집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주지정일은 2021년 9월 예정 입니다.

일반공급분은 49제곱미터와 59제곱미터 단 두가지 타입 평형만 가능합니다.

서두에도 말씀드린바와 같이 안산시는 비규제대상지역이기 때문에 중도금 대출이 60프로까지 가능합니다.

공동주택 (아파트)의 장단점이 공존해 있기 때문에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동과 평형대를 선택하심이 올바를것으로 보여지며 색깔로 표시되어 있는 동호수가 일반공급분임을 참고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9제곱미터 타입입니다. 

총 147세대 이며, 최근 늘어나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타입입니다. 세대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향후 희소가치가 높게 평가받을 만한 상품입니다. 판상형 3베이 구조로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판상형 구조만큼 좋은 구조가 없다라는 사실을 말이죠. 

 *59제곱미터 타입입니다. 

59타입의 경우, 49타입과 마찬가지로 판상형 구조입니다. 공급세대수를 278세대 입니다. 4베이 구조로 실거주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구조 입니다. 고층라인일수록 향후 높은 매매차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2제곱미터 타입입니다. 

72제곱미터 타입은 2가지로 존재하지만 구조는 차이가 없으며 소수점 단위로 면적 차이만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72타입은 총 129세대로 공급됩니다. 59제곱미터와 마찬가지로 4베이 판상 구조인데 특징인게 전용면적 20평형대인데 방이 4개 입니다.

장점으로 볼 수 있지만 단점으로는 전체적인 공간들이 실제 입주시에는 상당히 좁게 느껴지실겁니다. 차라리 방 3개가 낫다라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을겁니다. 그러니 차분히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84타입 방 4개 거주중입니다.)

 *84제곱미터 타입입니다. 

84타입은 총 199세대로 일반공급분은 없습니다. 매매를 원하신다면 전매기한 이후에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전매를 하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구조나 설계는 좋아보이므로 소형평형대가 답답하시다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평형대입니다.

 * 총평 

전체적으로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는 입주 전 후로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되어집니다.


본 포스팅은 정보제공 목적을 위해 작성 된 포스팅입니다.

분양과 관련한 문의는 당사 모델하우스 및 분양사무실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