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장소

양양 실로암 막국수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 골드만 78입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지역의
추천장소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해볼까 합니다. 

바로 양양의 명소 오색 탄산온천과
더불어 지금은 구속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즐겨 찾았다고 하는 
실로암 동치미 막국수 집 입니다.

원래 과거부터 막국수가 동해안쪽
강원도에서 유명하긴 했었는데요.
속초에 머무는 동안 지역의 유명
맛집은 모두 가보자 라는 생각에
가보게 된 집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 시피 아주 작게
시작하여 지금은 새건물로 이주
하여 영업을 진행중이고.

제가 느낀바는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와 이거 기업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직원수도 굉장히 많았
습니다. 그리고 단체 손님들이 정말
정말 많았어요.

 

 

비주얼은 여느 막국수와 크게 다른점
이 없습니다. 그냥 막국수예요.

하지만 추천하고 싶지 않은 메뉴가
있습니다. 왜 이집이 동치미 막국수
가 유명한지 말이예요.

아무리 비빔을 좋아하시더라도
왠만하면 비빔은 드시지 마세요.
맛이 없어요; 
쓴맛이 강한데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후회스러웠습니다.

반드시 동치미 막국수를 드셔야 
제대로 된 실로암 막국수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금 한번 말씀드리지만 
양양 실로암막국수집에선
반드시 동치미 막국수를 
드셔야 해요~

제가 막국수 킬러급인데도
이 집 비빔은 왜이렇게 
맛이 쓴지 모를 정도 였어요.

 

 

단 보쌈정식은 막국수와
궁합이 아주 잘 맞아요.
원래 면이 고기와 궁합이
참 잘 맞는다는 거 잘 아시죠?

국수를 좋아하시고 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볼 만한 집이긴
합니다.

놀란게 대학교 MT 방문한 
단체 손님과 관광버스
대절해서 방문한 단체 관광객
손님들이 정말 많았다는 거예요.

 

 

점심시간대 자칫 잘못하면
왔다가 그냥 돌아갈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속초엔 맛집 들이 
정말 많은데, 관광지 이다 보니까
지역 특산물 특산화 해서 
만든거지 대부분 특별한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실로암 막국수 집은 오래된
집으로 지역에서도 상당히
유명세가 있는 집인 건 분명하고
그런 집은 우리가 여행 중이라면
꼭 한번은 들려봐야겠죠??

 

 

실제로도 후기를 찾아보시면
제법 실망했다라는 후기들이
종종 있을 겁니다.

네. 사실입니다. 맛이라는게
사실상 호불호가 갈리고 
하다보니까요.

가격은 지역 막국수 집들에 
비한다면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관광지라 생각하고 한번쯔음
방문해 볼만한 식당이지
맛집으로 찾아가서 먹어볼 만
한 곳은 개인적으로 아니었다
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위에서도 언급드린바와 
같이 사람의 입맛이란게 각각
다른 것이니 다른 분들은
어 생각보다 맛이 괜찮네?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말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불만스런 맛
이었고 동행했던 이들도 
이거 양념이 뭐길래 이렇게
쓸까? 라는 의견들이 대다수
였습니다.

PS. 단체 손님이 항상 많았어요.
그 점 잘 생각하셔서 방문해
보세요. 

뜯어 말리고 싶을 정도의 식당
은 아니지만 추천할 만한 정도의
식당은 아니었습니다.

방문 전 단순 참고용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