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상품

석남역 메트로시티 놓치지 마세요

 

최근에 나의 주거지를 선택함에 있어서 교통의 편리함으로 직주근접의 효과 뿐 아니라 원스톱생활라이프의 생활권을 가지는 입지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석남역 메트로시티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547-25번지에 위치하는 석남역 메트로시티는 지하2층에서 지상 22층까지의 규모로 총 914세대의 상품 입니다. 면적구성은 49㎡/59㎡/69㎡/84㎡ 중소형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선 살펴보아야할 요건은 교통입니다. 교통이 편리한 입지는 역세권이라고 하는데요. 그중 석남역 메트로시티는 트리플역세권의 입지입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석남역, 서부여성회관역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앞으로 서울치하철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석남역연장선이 2021년에 개통이 되어지면 석남역에서 청라국제도시-검암역-김포공항역까지 이동이 가능하여 서울지하철 5호선, 9호선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그렇게 되면 송도는 20분, 인천공항은 30분, 서울로 이동을 하려고 해도 여의도는 25분 안에 이동이가능합니다. 

 

 

더불어 서부 광역철도로 원종에서 홍대를 잇는 선도 개설이되면 석남역의 두정거장 거리의 루원시티역에서 청라, 루원시티 그리고 서울 홍대입구까지도 30분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로써 트리플역세권을 가지게 되면 석남역 메트로시티는 이로 인한 호재도 예상이 되는 상품 입니다. 

 

 

이밖에도 2026년으로 일반도로화 계획이 있음에 따라서 경인고속도로를 중심으로 9개 생활권이 갖추어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개발사업이 추진이 될 예정으로 그로인한 수혜도 기대가 되어집니다. 

 

 

입지적으로 생활인프라도 홈플러스, 성민병원 등 쇼핑, 의료, 문화, 여가 시설을 모두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주변의 해오름동산, 석남 녹지도시숲, 신석체육공원, 석남완충 녹지 등이 인접함은 자연환경의 쾌적함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석남동에는 앞으로 6만4805㎡ 규모의 도시바람길숲조성이 계획하에 이어서 이를 중심으로 복합커뮤니케이션이 포함된 스마트에코시티도 계획되어 있어서 교통 및 개발로 인한 지가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모두 모여 인접한 교육여건 또한 주목하셔야 합니다. 석남서초등학교, 천마초등학교, 건지초등학교, 석남중학교, 가좌여중학교, 가좌중학교, 가림고등학교, 가정고등학교 등의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주거면적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심으로 하여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고 교통이 점차 더 개발이 되어질 예정으로 좋은 타이밍에 집을 마련하거나 투자를 하여 지가상승의 기회를 가져 볼 수 있는 석남역 메트로시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