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기타 (정보)

(분석) 안산메트로타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아파트 장기적 관점 어떨까?

 

01234567891011
안산메트로타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주간 조망, 일출 직전 조망, 단지 전경 

 

한글날이 지나고 평온한 목요일 아침입니다. 언제 여름이었냐는 듯한 아침 저녁 10도 이상 차이 나는 일교차에 다들 감기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내일 하루만 더 지나면 주말이네요. 시간이 참 빠릅니다. 19년도 벌써 3개월도 채 남지 않았다는 사실. 다시금 한번 뒤돌아보게 되는 아침 시간입니다. 

자, 오늘의 포스팅 주제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안산 모처에 공급된 아파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디벨로퍼(developer) 입니다. 그래서 인지, 남들이 관심을 덜 갖는 개발분야에 대한 관심을 좀 더 깊게 갖는 편인데요. 오늘 주제인 안산 아파트, 그 중에서도 만 1년이 된 안산메트로타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아파트에 대한 장기적 관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안산메트로타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15년도 여름에 민간분양이 된 아파트 입니다. 그래도 석수골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이라는 사업 아래 진행 되었었던 사업이기도 하고요. 이 사업은 사실 서해선 (소사-원시선)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공급된 아파트 중에 하나입니다. 

 

 

큰 그림으로 이 아파트를 잘 판단해보면, 대곡-소사선 그리고 신안산선에 대한 이슈가 가장 큰 아파트라는 사실입니다. 현재 84㎡ 의 기준으로 안산시내(고잔신도시) 같은 면적 대비해서 평균 2억원 가까운 분양가 차이를 보인 곳이기도 합니다. 사실 시내 중심부와 떨어져 있는 이 아파트는 분양당시만 해도 분양은 오픈 3일만에 100프로 분양 완료라는 단기간에 사업주를 뿌듯하게 하는 그런 아파트였었죠.

 

하지만, 입주민들 입장에서는 싸고 역세권이여서 입주했는데 왜이렇게 가격은 안오르는거야 라는 볼멘소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입주당시 그리고 앞으로도 안산시에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입주물량이 터져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명박 박근혜 정부 때부터 부동산 시장을 통해서 경기부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던 정부였기에 어찌보면 당연한 현상일지 모릅니다. 

현재 그래서 문재인 정부가 참 잘 못하고 있다라는 시각이 나타나는 것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저는 중립적 정치성향으로, 사실 어느 편도 아닙니다.) 

 

 

하지만, 이 아파트는 장기적 관점으로 놓고 보면 상당히 높은 재산적 가치를 지닌 아파트임에는 분명합니다. 글로 말로 표현될 수 없는 이유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인데요. 아래로 차근차근 하나씩 설명해 보겠습니다.

 

 

일단, 부동산 가격을 좌우하는건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지만 역세권이라는 점은 분명 미래가치를 견인하는 요소중이 하나라는 사실 모두들 알고 계실겁니다. 현재 입주시점부터 서해선이 개통하고 4호선을 통해 강남까지 약 1시간 거리면 가능하다라는 점. 이 부분은 교통의 변방이었던 서 경기권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단순히 강남 몇분 어디 몇분이지만 대곡-소사선과 신안산선이 개통되는 시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둥금 아치 모양이 달미역(서해선) 입구입니다. 단지를 통과하는 지하철이기 때문에 너무나도 매력적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당 아파트는 안산시내 최저가 신규공급 아파트라는 점입니다. 현 시장에서는 많은 공급량 때문에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가장 높은 시세차익 실거주 아파트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드는 아파트입니다.

 

 

서두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안산시 84㎡ 기준 최고 2억원이 넘는 매매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대곡-소사선과 그리고 신안산선 개통 시점 이전에 분명 비슷한 매매가 형성을 보이리라 생각이 듭니다. 

 

 

단지 전경도 안산시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있기 때문에 조망권이 훌륭합니다. 서울시를 놓고 비교하면 같은 단지이더라도 한강이 보이느냐 안보이느냐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상당합니다. 그만큼 안산 메푸힐은 역세권 + 월등한 조망권을 가진 아파트다 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택지개발지구가 아니기 때문에 단지 인근으로 가까운 초등학교 거리가 약 도보 10분거리다 라는 점. 거기에 안산시 시내중심부가 아니여 인프라가 일부 부족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안산 메푸힐 47층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추후 시간이 되면 야경 사진도 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신하건데, 안산시내에서 가장 멋진 개방감 훌륭한 숲세권 주간 뷰입니다.

오바해서 말씀드리면, 서울 잠실 제2롯데타워 못지 않은 뷰입니다.

 

 

저 멀리에는 안산에서 가장 대장 아파트가 될 "안산 그랑시티 자이 1차, 2차"가 골조 끝난 모습이 보이기도 하네요. 개방감 장난아니죠? 모든 안산시내에 발 아래에 있습니다. 안산메트로타운 아파트는 정말 안산 최고의 마천루 건물입니다.

 

 

지금부터, 보시는 사진은 약 30층대의 남동향 동트기 직전의 모습입니다. 비온 뒤의 오전이라서 안개와 태양이 어우러지는 멋진 조망권입니다. 서해안고속도로와 서울 외곽순환도로가 진입이 수월해 광역교통망을 자랑합니다. 단지에서 서안산IC 진입까지 3분이내 시간이 소요됩니다. 안산시에서 서안산IC 진입이 가장 빠른 주거타운입니다.

 

 

강원도 속초, 고성, 양양, 강릉 못지 않은 멋진 뷰입니다. 일반 아파트 느낌이 아니라 리조트에서 1박하고 아침에 기분좋은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월등한 조망권과 그리고 교통망은 분명히 아파트 시세에 견인이 됩니다. 현재는 본래의 가치를 완벽하게 평가 받지 못하고 있지만 5년 내 가치는 안산시 최고라 생각합니다. 장기적 관점으로 물론 오케이 입니다.

저는 실거주 목적으로 1채 구입했지만, 여유가 된다면 전세 세입자 끼고 한채 정도 더 구입해두는 것도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곧, 겨울이 다가올 것 같은 날씨입니다, 모두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안산메트로타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장기적 관점에서 바라본 시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안산메트로타운푸르지오힐스테이트 입주민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