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기타 (정보)

(분석) 안산 그랑시티자이 아파트

 

 

오늘은 오랜만에 지역 부동산에 대한 분석을 해볼까합니다. 일전에 안산 달미역에 위치한 '메푸힐' (안산메트로타운푸르지오힐스테이트 아파트)에 대해서 분석을 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공감을 해주셨고 호응을 해주셨었는데요.

 

자, 오늘은 그게 이어 안산 고잔신도시 인근에 위치한 안산시에서 가장 큰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아니 전국적으로도 손에 꼽힐 만큼 큰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1차 분양당시에는 굉장히 높은 청약경쟁률과 1차 청약접수일에 모든 타입이 당해 마감 될 정도로 높은 인기와 경쟁률을 보인 아파트였습니다.

 

 

"아파트 : 1차 3,728세대

/ 2차 2,872세대

오피스텔 : 555세대

총 세대수 : 7155세대"

 

바로 안산그랑시티자이 아파트입니다.

왜?! 안산시에서는 그랑시티자이를 주목해야할까요..? 우리는 바로 이 부분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공동주택의 경우, 주변의 인프라가 시세를 좌우 합니다. 주변의 인프라라 함은 일단 가장 첫번째 마트와 학교 그리고 교통망을 일컫을 수 있겠는데요. 현재 안산시는 전반적으로 공급량이 많다 보니까 타 지역 대비 가격 상승이 높지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안산 그랑시티자이가 꿈틀꿈틀 거리는 모양새입니다.

 

왜 그런지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작성 해보고자 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 볼때, 그랑시티자이는 안산에서 가장 대장주인 아파트가 될거라 확신하는데요. 순서를 나열해 보면, 이렇게 될거라 봅니다. 대략 4곳의 아파트가 장기적 관점에서는 가장 안정적인 시세를 견인할거라 봅니다. (중앙 푸르지오와 고잔레이크 푸르지오는 제외 하였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가격 상승이 되어 있는 곳들이라는 판단 하에) 

 

1. 그랑시티자이

2. 라프리모

3. 초지역 메이저타운

4. 메푸힐 (선부 메트로타운) 

 

안산 그랑시티자이는 학교도 가깝고 공원조성도 잘되어 있고 하지만 지하철이 좀(?)... 거리가 있기는 하지만 굉장한 대단지 이고 입주민들의 노력여하에 따라서 역사의 위치가 추가 될 수도 변경 될 수도 있는 부분이라 입주민들의 숙원사업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이를 두고 활용하는 정치인도 분명히 있겠죠. 역세권 아파트라 하면 이 가격에 분양이 되질 않았을 것 같습니다. 신축 아파트이고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변모할 거라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최근에 신안산선 착공 이후, 신안산선 수혜 아파트 단지들이 가격이 가격이 꿈틀거리는 모양새입니다.

 

그래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미리 선점하자라는 생각으로 움직이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신안산선이 개통완료가 되는 시점에는 분명히 안산 대장주가 될 거라 확신하는 아파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안산에서 가격 가장 저평가 되어 있는 아파트인 달미역 메푸힐이 가격 상승폭, 시세차익은 가장 높을 거라고 보여집니다. 교통망이 정말 편리해지기 때문인데요. 신안산선, 대곡-소사선, 소사-원시선의 노선이 생활의 편리를 더더욱 더할 겁니다. 워낙 저렴한 분양가에 분양이 되었었던터라 기대가 되는 단지 입니다. 

 

결론, 안산 그랑시티자이 아파트는 안산시 아파트 중에서 리딩단지 (leading complex)가 될 것이라 확신하며 없는 지하철 노선도 생길 수 있고 그렇게 할 수 있는 단지입니다. 안산시 자체에 공급량이 많이 좋은 분양성과 이 후에 다소 조정시기가 있었지만 앞으로 더욱 가격 상승을 이끌어가는 단지가 될 것입니다.